안녕하세요. 디에스텍입니다.
터보블로워는 고속모터에 임펠러가 직결된 단단 원심형 방식의 압축공기를 생산하는 시스템으로서, 고속회전에 적합한 공기베어링, 속도제어를 할 수 있는 인버터, 디지털 제어기 등 구성품의 보호와 압축기의 소음저감을 위한 기술이 집약된 패키지형 블로워를 말합니다.
고효율 설계를 통하여 기존 방식의 블로워제품 대비 20% ~ 40% 이상의 전력비용 절감효과가 있으며, 공기베어링과 공랭식 적용으로 윤활 시스템이 필요 없고 소음과 진동이 상당히 낮아 운영자들의 작업환경을 개선할 친환경 제품입니다.
월등히 향상된 베어링 수명
터보블로워에서 제품의 내구성과 신뢰성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는 공기베어링입니다.
NSTB 기술은 Nano Silver 입자가 포함된 코팅 및 3단계 열처리 방법을 추가하여 베어링의 내 마모성과 형성 복원력을 획기적으로 향상하여 공기베어링의 ON/OFF 내구성을 증가시킵니다. 기존 테프론코팅에 나노실버 입자 계층 추가를 통해 마모율을 낮추었습니다.
이는 공기베어링의 내 마모성을 향상하기 위해 고안된 방법으로, 일차적으로 나노실버 입자가 샤프트 저널 면과의 마찰계수를 낮춰주어 테프론코팅의 마모율을 최소화합니다.
400마력 샤프트에 NSTB를 적용하여 실험실에서 실시한 ON/OFF 테스트결과 55,000회에서 베어링의 코팅이 약 30% 정도 마모되었고, 베어링 범프의 형상변형도 거의 없었습니다. 이 결과를 토대로 최소한 100,000회 이상의 수명을 기대할 수 있고, 무게가 가벼운 작은 모델에서는 베어링의 ON/OFF 기대수명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고효율에 최적화된 구조 및 디자인
직결구조로 된 시스템으로 동력전달 과장이 단순하여 그에 따른 손실이 최소화된 구조입니다.
또한, 별도의 오일 공급이 필요 없는 공기 베어링 적용으로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치 않으며, 비용 또한 저렴합니다.
고효율 임펠러
임펠러는 압축봉에서 공기를 압축시키는 요소로, 임펠러의 효율이 블로워 전체 효율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임펠러 디자인은 아주 중요합니다. 수처리 시스템에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넓은 유량 TDR(Turn-down Ratio)를 제공할 수 있는 설계가 반영되어야 합니다.
RMX 시리즈 임펠러는 고효율과 더불어 기본적으로 40 ~ 100% 이상의 넓은 운전 영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0.001mm의 정밀공차 적용이 가능한 5축 가공 장비로 가공하여 본래의 설계면을 매우 정밀하게 가공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추구하는 설계치 효율을 실질적으로 구현 가능하며, RMX 시리즈 임펠러는 알루미늄 합금(AL7075)을 적용하여 강도가 우수합니다. 주조품 임펠러와 비교하여 내부결함이 없고 내부 밀도가 균일하여 가공품의 밸런싱이 우수합니다.
오일 및 다수의 소모품 교체를 요구하는 유지보수가 아닌 단순 필터 교체만 요구됩니다.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제작되었으며, 고화질 컬러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었습니다. 제품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자동 보호기능이 제공됩니다.
고속모터와 인버터를 사용함으로써 회전수 또는 토크조절을 통해 직접적인 유량/압력 조절이 가능하며 디지털 원격조정과 모니터링이 지원됩니다.
간단한 유지보수 및 저소음 저진동
오일 및 다수의 소모품 교체를 요구하는 유지보수가 아닌 단순 필터 교체만 요구됩니다.
구조적으로 압축기 흡입구에서 발생하는 높은 고주파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도록 설계된 외함과 장착된 고성능의 흡음재가 전체적인 소음 수준을 85dB 이하로 감소시킵니다.
비접촉식 공기베어링은 접촉에 의한 소음이 적고 진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특성을 가집니다. 접촉식 베어링보다 진동 수준이 20% 이하 수준으로 블로워 자체의 진동이 거의 없으며 추가적인 방진 시스템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터보블로워 관련한 상담을 친절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